MR과 관련한 오류가 발생하면 정확한 원인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아서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.
아래의 방법들은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유용합니다.
1. Configuration Console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오류 메시지는 모두 MR 데이터 베이스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MR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서 아래의 쿼리를 사용하면 오류가 어떤 시점에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SELECT * FROM SCHEDULING.MESSAGE
WHERE TEXT LIKE %FACT%
ORDER BY TIME DESC
2.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오는 오류 이외에 MR이 추가적인 오류 로그를 가지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
C:\Program Files\Microsoft Dynamics ERP\Management Reporter\2.1\Server\Services 폴더(기본 설치 폴더)에 들어가 보면
MRServiceHost.exe라는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(비슷한 이름의 파일이 여러 개 존재하니 주의!). 해당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확인하면 파일의 아래쪽에 다음과 같은 라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switches>
<add name="Microsoft.Dynamics.Integration.TraceLog" value="0"/>
</switches>
value의 현재 값은 0으로 보이는데, 이 값을 4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.
그 후에 MR 서비스를 재시작하면 C\ProgramData\Microsoft Dynamics\Connector for Microsoft Dynamics\Logs에서
MR verbose logging으로 불리는 추가적인 오류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3. SQL Profiler의 tuning 템플릿을 사용해서 오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add name="Microsoft.Dynamics.Integration.TraceLog" value="0"/>
</switches>
'Development > AX 201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X2012: 전기(Post)기능 temp table 관련 오류 (0) | 2019.03.27 |
---|---|
AX2012: Management Reporter Architecture (0) | 2019.03.27 |
AX2012: Failed to create a session error (0) | 2019.03.27 |